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취업스타

Home > 커뮤니티 > 취업스타
게시판 보기
제목 춘천시노인전문병원 - 15학번 권0경
내용

1. 본인소개

 

15학번 권경입니다.

식품영양과 졸업 후 식품영양학과(전공심화)에 재학하고 있으며 춘천시노인전문병원에 후임영양사로 일하고 있습니다.

 

 

2. 한림성심대학교 식품영양과를 선택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통학이 편리한 한림성심대학교를 선택하였으며 실생활에 중요한 부분이자 평소 관심을 가지고 있던 음식과 관련된 여러 과 중에 이론과 실무 등 다양한 것을 배울 수 있는 식품영양과를 선택하였습니다



3. 현재 직장을 선택하게 된 동기와 어떤 업무를 하고 계시나요?


영양사의 업무를 파악하고 실질적인 부분을 배우기 위해 병원의 후임영양사로 취업하게 되었습니다.
노인병원은 경관급식을 실시하는 병원으로 이에 필요한 제품들을 발주 및 검수하고 라벨링 하여 분류합니다. 이 외에도 유제품, 식기세척기 세제, 식재료 등을 발주하고 검수합니다.
또한 점심 배식을 모니터링하며 병원의 인증 및 급식소의 관리에 필요한 서류를 관리합니다.

 

 

4. 후배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식품영양과를 졸업한 뒤 영양사가 아닌 다른 직업을 하게 될 수도 있지만 영양사도 장소나 상황에 따라 업무가  다양합니다.

병원의 경우 대부분 후임영양사를 채용하는 데 일을 하면서 배울 수 있다는 점이 많은 도움이 됩니다.
영양사는 중간 역할로 의견을 조율해야 하는 점이 힘들지만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않고 경험해보는 것도 좋다고 생각해요.
영양사 업무에 면허증은 필수이지만 기타 자격증을 꼭 취득하지 않더라도 조리의 기본적인 부분이나 한글, 엑셀, 피피티의 기본 기능은 숙지하는 것이 많이 도움이 됩니다.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있다면 미리 준비하셔서 업무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파일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춘천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 14학번 정0주
다음글 춘천북부노인복지관 - 12학번 안0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