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취업스타

Home > 커뮤니티 > 취업스타
게시판 보기
제목 애드바이오텍 중앙연구소 사원 김초하 선배님
내용

1. 본인소개

안녕하세요. 식품영양과 12학번 김초하입니다.

2016년도 2월에 전공심화를 졸업하고 현재 바이오산업진흥원 내 애드바이오텍 중앙연구소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2. 한림성심대학교 식품영양과를 선택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중학교 고등학교 내내 생물학, 화학에 관심이 많아 실험 실습을 좋아하였고, 평소 먹는 것을 좋아하여 막연하게 식품에 관하여 관심이 많았는데, 이 모든 것을 할 수 있는 곳을 알아보다가 식품영양과가 있는 것을 알게 되어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3. 현재 직장에서 어떤 업무를 하고 계시며 직장에 입사하게 된 동기는 무엇인가요?

난황항체(IgY)를 가지고 연구하는 중앙연구소에서, 원료인 난황분말의 품질관리 관련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평소 학교를 다니며 생물학, 화학에 관심이 많아 실험 실습을 좋아해서 실험실습 수업을 열심히 들었고, 실험 동아리 활동을 하며 막연하게 바이오산업에 관심이 생겨 막연하게 생각을 하고 있었습니다.
우연히 취업 공고가 있어 기회가 있었을 때, 잘 할 수 있을까 고민을 했지만, 바이오 산업에서의 중요한 일들을 배울 기회가 될 것 같아 입사결정을 하게 되었습니다.

 

4. 후배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처음에는 고등학교때 배우지 않는 내용들이 많아서 공부하기 어렵다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포기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3년간 공부하면서 영양사, 위생사, 조리사, 등 취득할 수 있는 기회가 있다면 모두 도전했으면 좋겠습니다. 꼭 단체급식영양사로 취업하지 않아도, 꼭 취업 시 필요하지 않더라도 자격증 취득하려 공부했던 내용이 사회에서 언젠간 필요한 날이 오더라고요.

취업준비는 3학년 돼서 영양사 면허 취득하고 취업준비 한다고 생각하지 말고, 취업하고 싶은 분야로 하나 목표를 정해서 미리미리 준비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바이오쪽 분야에 관심이 있다면 생화학, 생리학 공부 열심히 해두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3년간 공부하면서 엠티나 체육대회 등 학과 행사에 참여하여 추억 많이 쌓으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