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취업스타

Home > 커뮤니티 > 취업스타
게시판 보기
제목 강원도 보건직 공무원 - 13학번 김0민
내용

1. 본인소개
안녕하세요. 저는 강원도 보건직공무원 공채에 합격한 13학번 졸업생 김민입니다.

 

2. 한림성심대학교 식품영양과를 선택하게 된 계기
고등학교 재학중에 영양사라는 직업에 대해 관심이 생겼습니다. 대학 진로를 고민하던 중 식품영양과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3. 보건직공무원으로 입사하기 위한 준비

1) 영양사 위생사 공무원 필기공부

- 학교 재학중에는 위생사 영양사 면허를 취득하기 위해 학과 커리큘럼을 열심히 따랐고 교수님이 수업해주신 문제집을 열심히 풀었습니다. 그리고 졸업 후에 보건직 공무원 시험 준비를 시작하였습니다. 공무원 학원과 강사님들이 너무 많았기 때문에 과목별로 제가 필요한 강의를 선택해서 인강을 들었습니다. 기본서 강의를 들은 후 5과목 모두 기본서와 기출을 반복해 풀면서 실력을 높였습니다. 2월 이후에는 취약한 부분은 특강을 들었고 시간을 재면서 모의고사를 풀었습니다.

2) 면접준비

- 필기합격을 한 뒤 면접 준비기간은 2주 정도였습니다. 면접준비는 일주일에 두세번 면접스터디를 했습니다 스터디를 통해서 면접대비를 할 수 있었습니다.

 

4. 후배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

지금 보건직공무원에 관심이 있으시거나 준비하시는 후배님들이 많으실거라 생각 됩니다. 공부를 하다보면 포기하고 싶을때도 많은데 무엇보다 공부는 자신의 의지가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저는 학교재학중 동아리 활동과 여러 가지 과제가 면접볼 때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학교생활이 많이 힘드실 때도 있으실텐데 후배님들도 학교생활 열심히 하시고 그것을 밑바탕으로 취업할 때 도움을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후배님들이 어떠한 길을 가시든 목표를 세워서 원하시는 바를 이루셨으면 좋겠습니다.


? 

파일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한림성심대학교 보건계열 전공심화 조교 - 15학번 유0슬
다음글 마포구 보건소 - 15학번 이0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