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취업스타

Home > 커뮤니티 > 취업스타
게시판 보기
제목 춘천 강남병원 - 진0은
내용

1. 본인소개
처음 전공 관련 일을 해보니 생각보다 더 당황스러운 일들이 많았는데, 하나하나 메모하며 일을 처리하니 비슷한 상황이 되었을 때 참고할 자료가 생겨 훨씬 수월하게 일을 할 수 있었습니다. 다들 처음은 어렵더라도 자기만의 방법으로 해결방안을 찾으셨으면 좋겠고 실제로 업무하며 가장 와 닿는 과목이 단체급식이었던 만큼 영양사 공부하시면서 꼼꼼히 살피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여사님들과 직원 등 사회적으로 다양한 사람들과 만나게 되는데 너무 스트레스 안 받으셨으면 좋겠어요. 이런 경우도 있고 저런 경우도 있는데 동기나 선후배와 친하게 지내 털어놓으면 더 공감도 잘되고 스트레스도 풀리니 끝까지 친하게 지내셨으면 좋겠습니다.

 

2.한림성심대학교식품영양과를선택하게된계기

평소 요리에 관심이 많았고 관련된 학과들 중 전문성을 살려 취직할 수 있는 식품영양과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한림 성심대학교는 자격증을 취득하기에 더 유리하고 등록금도 다른 대학교에 비해 저렴하고, 장학금 운영도 좋았기에 등록하였습니다.

 

3.현재직장을 선택하게 된 동기와 하는업무

평소 임상영양에 관심이 많아 실습도 병원으로 나갔고 추후 임상대학원 진학도 고민 중인 상황이었습니다. 근로장학생으로 일하던 중 교수님의 추천으로 좋은 기회가 닿아 보조영양사로 취직하게 되었습니다.

주로 치료식 영양관리, 병동 식이 집계, 식재료 구매 및 검수와 재고조사, 조리지침서 작성, 배식 서비스등 단체급식 관련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4. 후배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

처음 전공 관련 일을 해보니 생각보다 더 당황스러운 일들이 많았는데, 하나하나 메모하며 일을 처리하니 비슷한 상황이 되었을 때 참고할 자료가 생겨 훨씬 수월하게 일을 할 수 있었습니다. 다들 처음은 어렵더라도 자기만의 방법으로 해결방안을 찾으셨으면 좋겠고 실제로 업무하며 가장 와 닿는 과목이 단체급식이었던 만큼 영양사 공부하시면서 꼼꼼히 살피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여사님들과 직원 등 사회적으로 다양한 사람들과 만나게 되는데 너무 스트레스 안 받으셨으면 좋겠어요. 이런 경우도 있고 저런 경우도 있는데 동기나 선후배와 친하게 지내 털어놓으면 더 공감도 잘되고 스트레스도 풀리니 끝까지 친하게 지내셨으면 좋겠습니다.?

 

파일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춘천교육지원청 - 98학번 김0진
다음글 홍천 아산병원 임상영양사 - 87학번 최0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