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취업스타

Home > 커뮤니티 > 취업스타
게시판 보기
제목 한림대학교 춘천성심병원 - 19학번 박0연
내용

1. 본인소개

 22년도 식품영양과를 졸업하고 현재 한림대학교 춘천성심병원 영양팀에서 근무하며 식품영양학과 전공심화 과정을 졸업하게 되는 19학번 박연입니다.

  

2. 한림성심대학교 식품영양학과 전공심화 과정에 입학하게 된 계기

 전공심화는 야간수업으로 취업 이후에도 직장생활과 무리 없이 병행할 수 있고 3년 동안 공부하면서 1년만 더 노력하여 학위를 얻는 것이 후에 더 좋을 것이라 생각하여 지원했습니다.

 

3. 현재직장을 선택하게 된 동기와 하는 업무

 타지로 바로 나가 직장생활을 하기보다는 현재 살고 있던 지역에서 근무를 하게 된다면 적응하기에 더 수월할 것 같아서 춘천 내 직장을 알아보던 중 대학병원에 지원하게 되었고 한식조리기능사 자격증 덕분에 더 수월하게 취업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고 있는 업무는 위생*급식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조리장 내 시설 관리와 배식이 잘 되고 있는 지 등을 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서는 식사 제공 전 검식 및 수정, 상차림 확인 등을 하고 있습니다.

 

4. 후배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

 현장을 직접 경험해보니 학교에서 배웠던 것이 도움이 되었고 선임 선생님들께 배운 것을 그 날 그 날 바로 정리를 하면서 최소 1-2달은 공부를 하였습니다. 배운 것을 자신의 것으로 만드는 건 본인 몫이기에 생각보다 더 큰 노력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졸업하자마자 취업을 생각하고 있으시다면 영양사 업무 관련 자격증 취득과 이력서, 자기소개서를 미리 준비하시면 취업에 대한 부담이 많이 줄어들 것이라 생각합니다.

파일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성북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 19학번 박0인
다음글 한림대학교 춘천성심병원 - 20학번 최0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