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예현병원 영양팀 최O경 선배
1. 본인 소개
24년도 식품영양과를 전공심화과정을 졸업하고 현재 춘천 예현병원 영양팀에서 근무하고 있는 20학년 최O경입니다.
2. 한림성심대학교 식품영양학과 전공심화 과정에 입학하게 된 계기
전공심화는 야간수업이라 직장 생활과 병행할 수 있고 1년 더 공부하여 학위를 취득하면 후에 진로로 선택하는 데에 있어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하여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3. 현재 직장을 선택하게 된 동기와 하는 업무
국시준비를 하며 병원 영양사에 대해 관심이 생겼고, 졸업 후 병원에 취업하기를 희망하던 차에 교수님의 추천으로 기회가 되어 춘천예현병원에 취업하게 되었습니다.
하고 있는 업무는 식자재 검수, 경관 유동식 발주 및 관리, 위생관련 서류작업, 배식 관리, 위생·급식 관리 등을 하고 있습니다.
4. 후배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
저는 사실 환자들에게 맞는 식단을 주고 나아지는 모습을 보고 보람을 느끼는 영양사를 꿈꾸며 병원 영양사를 희망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병원 영양사는 생각보다 신경쓸 게 많습니다. 예를 들어 환자 뿐만 아니라 직원식사도 준비해야하지만 이런 내용은 공부할 때는 나오지 않습니다. 이런 것처럼 생각과는 다른 일이 벌어지고 다른 업무가 주어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취업 기회가 주어진다면 우선 도전해 보고 일을 배워나가면서 차차 자신에게 맞는 직장을 찾아가길 추천드립니다. 현장에서 직접 일해보니 생각보다 학교에서 배웠던 것이 도움이 많이 되었고, 처음이라 서툴고 책임감이 많이 따르는 일이라 부담이 많이 가지만 그만큼 보람도 따르는 일이라 생각합니다. 수업 열심히 들으셔서 꼭 관련 자격증 다 취득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