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취업스타

Home > 커뮤니티 > 취업스타
게시판 보기
제목 김상아선배 신세계푸드 영양사
내용

1. 소개

 

안녕하세요.
11학번 졸업생 김상아입니다.
현재 신세계푸드 매니저(영양사)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2. 업무

 

고객에게 안전하고 맛있는 식사 제공을 통해 고객을 만족시키는 업무를 수행하며, 크게 메뉴관리, 위생관리, 식당운영 관리의 업무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첫째, 고객이 만족하고 건강할 수 있도록 맛있고, 영양소를 골고루 갖춘 메뉴를 작성하며, 최고의 맛으로 고객에게 제공합니다.
둘째, 고객에게 안전한 식사를 제공하기 위하여 개인위생에서부터 식자재, 환경 위생에 이르기까지의 전반적인 위생안전관리를 담당합니다.
셋째, 고객과의 접점에서 고객만족을 실현하며, 내부 고객인 조리원의 관리와 식당 운영에 수반되는 영업관리를 담당합니다.

 

3. 후배에게 해주고 싶은 말

 

영양사의 다양한 진로를 선택하기 전, 그 직업과 업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결정하시길 추천합니다.
학교와 병원, 산업체 등 업장의 종류에 따라 업무의 내용과 정도가 다르며, 필요한 역량에 차이가 있습니다.
산업체로 예를 들면, 고객과의 접점에 있는 만큼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여 고객을 만족시키는 서비스 마인드를 함양하고 있어야 하며, 적극적인 대화 능력을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또한 조리원을 관리하기 위한 리더쉽과, 조직 내 이슈가 발생했을 때 슬기롭게 대처하는 문제 해결 능력이 요구됩니다.

 

식단 작성은 기본 중에 기본입니다. 고객 연령대와 특징을 파악하여 식단을 작성해야 하며, 신메뉴 제공으로 고객만족도를 높여야 합니다.
또한, 메뉴의 색, 질감, 조리법 등의 중복을 피하고 조화롭게 구성해야 하며, 철저한 검식을 통해 최선의 맛으로 제공해야합니다.
메인메뉴를 먼저 정하고, 부찬과 국, 김치, 간식 등을 정하는 연습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원하는 비주얼과 맛으로 제공하기 위해서는 메뉴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야 하며, 조리방법과 양념 사용법도 익혀야 합니다.
신메뉴제공 시, 조리방법 변경 시, 검식할 시에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어떤 방법으로 조리해야 하는지, 어떤 양념을 첨가해야 하는지를 조리원들에게 공유할 수 있어야 합니다.

주방은 언제든 열악한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기에, 실력과 마음가짐이 준비되어 있어야 합니다.

 

더하여 한 업장을 책임지는 매니저로서 매출/ 인건비/ 재료비/ 경비 등을 손익구조에 맞게 관리할 수 있어야 하고,
부지런함과 꼼꼼함을 바탕으로 위생관리 또한 철저히 해야합니다.

 

저는 전공과 교양시간에 집중하고, 내 것으로 만들기 위한 공부를 했기에 국가고시와 취업에 무리가 없었다고 생각합니다.
커리큘럼에 적극적으로 임하고, 교수님들의 가르침과 말씀을 잘 습득한다면, 후배님들 또한 국가고시와 취업에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현재는 코로나19로 인해 공개채용이 없는 편이지만, 최신 메뉴 트렌드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긍정적인 성격, 적극성, 고객과의 접점에서 활동한 경험이 있다면

산업체 영양사로서 업무를 수행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고, 기회가 오리라 생각합니다.
가끔 경력 채용 공고가 뜨기도 하니, 채용사이트를 수시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파일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한림대학교 춘천성심병원 영양팀장 김남희 영양사(95학번, 12기)
다음글